[월:] 2023년 04월

[언론 모니터링] 혐오와 낙인이 방역에 해가 된다는 코로나19의 교훈을 잊었는가. 엠폭스발 성소수자 혐오를 중단하라!

[언론 모니터링] 혐오와 낙인이 방역에 해가 된다는 코로나19의 교훈을 잊었는가. 엠폭스발 성소수자 혐오를 중단하라 최근 엠폭스(MPOX) 국내감염 환자가 확인되면서 감염확산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코로나19와 달리 신체접촉만을 통해 이루어지고 치명률이 낮고 치료가 가능한 질병이기에 너무 큰 공포를 가질 필요는 없지만, 감염병에 대처하고 환자들을 돌보는 방역조치가 이루어지는 것은 당연히 필요하다. 그런데 이를 빌미로 또다시 성소수자에 대한 …

[언론 모니터링] 혐오와 낙인이 방역에 해가 된다는 코로나19의 교훈을 잊었는가. 엠폭스발 성소수자 혐오를 중단하라! 더 보기 »

엠폭스, 언론과 미디어 가이드 및 정부의 역할

언론과 미디어 가이드 1. 확진자와 밀접접촉자의 개인정보를 노출하는 건 인권을 침해할 뿐입니다. 엠폭스은 현재 게이, 바이남성 등 MSM 집단에게 확진자가 많이 나오고 있다고 알려져있습니다. 하지만 성소수자 업소와 파티에서 감염인이 확인되었다고 그들이 어디서 누구를 만나는지 낱낱이 이야기하는 건 위기를 이용해 가십을 퍼뜨릴 뿐입니다. 이러한 행태는 취약그룹에 낙인을 퍼뜨리고 이들에 대한 두려움을 증폭시켜 차별을 가중시킬 수 있습니다. …

엠폭스, 언론과 미디어 가이드 및 정부의 역할 더 보기 »

퀴어 커뮤니티를 위한 엠폭스(원숭이두창)가이드

엠폭스는 게이만의 병이 아닙니다.  엠폭스는 게이, 바이남성 등 MSM과 젠더 퀴어 사이에서 많이 일어나고 있지만, 당연하게도 바이러스는 정체성을 가리지 않습니다. 우리는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을 숙지할 수 있고, 자신과 타인을 보호하기 위해서 무엇을 할 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현재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질병에 대한 정보를 정확하게 알고, 예방하기 위한 방법을 미리 생각하고 결정하는 …

퀴어 커뮤니티를 위한 엠폭스(원숭이두창)가이드 더 보기 »

엠폭스(원숭이두창)의 증상과 진단, 치료

엠폭스(원숭이두창)의 증상과 진단, 치료 ※ 엠폭스가 무엇인가요? MPV(MPOX Virus)에 감염되어 발생하는 감염질환입니다. 1958년 원숭이에게 처음 발견된 바이러스며 1970년 인체감염 첫 사례가 보고된 인수공통감염병입니다.  참고로 두창 바이러스는 감염에 의한 급성 발진성 질환을 말하고 천연두, 마마 등으로 불려왔습니다. 원숭이두창바이러스는 사람두창에 비해서 중증도가 낮습니다.  ※ 엠폭스의 감염경로는 어떻게 되나요? 엠폭스는 주로 유증상 감염 환자와의 접촉을 통해 감염됩니다. 접촉 …

엠폭스(원숭이두창)의 증상과 진단, 치료 더 보기 »

엠폭스, 퀴어 커뮤니티에 전하는 이야기

퀴어 커뮤니티에 전하는 이야기 엠폭스(원숭이두창)는 현재 전국, 전 세계적으로 확산이 되고있습니다. 우리나라는 현재 자진신고를 한 사람 및 밀접접촉 한 사람을 대상으로 진단검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해외 여행이력이 없는 확진자가 확인되면서 감염경로 등 상세 역학조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정부는 필요에 따라 방문장소를 소독하고 접촉자를 확인하기 위해 장소를 공개할 수도 있으며, 접촉자에게 연락을 취하는 등 감시조치를 취하는 …

엠폭스, 퀴어 커뮤니티에 전하는 이야기 더 보기 »

Education Templ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