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2022년 07월

모두를 위한 의약품 접근권을 힘차게 외치며,
평등하게 참여하고 존엄하게 행진합시다.

지난 7월 7일, HIV/AIDS인권활동가네트워크 소속단위 중 연명에 동의한 단위들은 사람의 생명을 담보로 폭리를 취하는 초국적 제약회사, 길리어드 사이언스 코리아(이하 길리어드)의 문제를 지적하며, 이번 서울퀴어퍼레이드의 행진차량 중 하나를 길리어드가 점하고 있는 상황에 우려를 밝힌 바 있습니다. 성소수자와 HIV감염인이 인권을 외치며 거리와 광장을 점거하고 함께 싸워온 역사를 고려하면, 행진은 여느 커뮤니티 행사보다 의미가 깊을 수밖에 없습니다. 하여 …

모두를 위한 의약품 접근권을 힘차게 외치며,
평등하게 참여하고 존엄하게 행진합시다.
더 보기 »

원숭이두창 정보 및 언론가이드, 정부의 역할

flag, pride, the lgbt movement-2387854.jpg

원숭이두창(Monkeypox)의 증상과 진단, 치료   원숭이두창(Monkeypox)이 무엇인가요? 원숭이두창바이러스(Monkeypox virus)에 감염되어 발생하는 희귀질환입니다. 1958년 원숭이에게 처음 발견된 바이러스로 인수공통감염병입니다. 법정감염병 2급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두창 바이러스는 감염에 의한 급성 발진성 질환을 말하고 천연두, 마마 등으로 불려왔습니다. 원숭이두창바이러스는 사람두창에 비해서 중증도가 낮습니다. 증상은 어떤가요? 성기와 항문 주변을 포함한 새로운 발진, 염증, 물집, 반점이 나타납니다. 발열, 두통, 근육통, 요통, …

원숭이두창 정보 및 언론가이드, 정부의 역할 더 보기 »

원숭이두창에 대비하며 퀴어 커뮤니티에 전하는 이야기와 가이드

  원숭이두창 유행에 대비해 한국 정부는 코로나19와 비슷한 감염병 감시/관리 체계를 가동하는 중입니다. (2급 전염병으로 분류되어 있지만 1급 감염병 기준에 준하여 관리할 계획이라고 해요) 말하자면 확진자가 나오면 역학조사를 실시하고, 격리치료를 실시하며 확진자가 방문한 장소를 소독하고, 접촉자를 찾기 위해서 장소를 공개할 수도 있어요. 또한 당시에 함께 머물렀던 접촉자에게도 연락을 취해 검사를 실시하고 밀접접촉자에게 재택격리나 능동/수동 감시 …

원숭이두창에 대비하며 퀴어 커뮤니티에 전하는 이야기와 가이드 더 보기 »

Education Template